축적의 시간II - 이정동 교수축적의 시간II - 이정동 교수

Posted at 2017. 7. 21. 00:13 | Posted in 좋은글

KBS 스페셜 - 축적의 시간II - 이정동 교수


아이디어는 발에 차일 정도로 널렸다

스케일업이 필요하다

끈기있게 하나씩 실험하고 연습하고 반복해서 노하우를 쌓아야 한다. 이것이 '스케일업' 이다.

오랜시간이 필요.

구글과 애플이 내놓는 혁신은 오랜시간 스케일업의 결과이다. 절대 반짝이는 아이디어 때문이 아니다.


지금 어려우니 조금 더 좋아지면 스케일업 하자. 이것은 틀렸다. 살기 위해서 지금 해야 한다!

구글 애플도 여유 없기는 매한가지다.


역량이 뛰어난 한국의 10년 경력 엔지니어는 100년동안 스케일업 해온 회사의 같은 경력을 가진 엔지니어를 '절대' 이길 수 없다. 이 엔지니어는 110년 경력의 엔지니어이기 때문이다.


소비자는 정체성이 있는 제품을 원한다. 자기만의 색깔이 있어야!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를 요구하거나 선택과 집중을 이야기하는 리더는 '옛날' 리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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